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2023년 2분기 곰 곰 곰 베어 펀치! 귀여운 애니

소이리코링 발행일 : 2023-07-01
반응형

큰 내용 없이 귀여운 힐링 애니를 찾는다면 곰 곰 곰 베어가 아닐까 싶어요. 1기에 이은 2기는 곰 곰 곰 베어 펀치!라는 이름으로 나왔죠. 역시 2기도 힐링은 여전합니다. 특히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딱 보기 좋은 여동생계 치유물이죠. 그럼 지극히 개인적인 곰 곰 곰 베어 펀치! 의 리뷰와 간단한 정보를 알아봐요.

 

곰곰곰베어펀치
곰 곰 곰 베어 펀치! 이미지 출처 공식홈


곰 곰 곰 베어 펀치! 기본 정보

제목 くまクマ熊ベアー ぱ ー んち!

원작 쿠마나노의 라이트 노벨

감독 노부타 유우

장르 판타지

제작 EMT 스퀘어도

화수 12화

등급 15세 관람

방송 2023년 04월

곰 곰 곰 베어 펀치! 는 곰 곰 곰 베어 1기 이후의 2기 작품입니다.

 

 

곰 곰 곰 베어 펀치! 줄거리

오늘도 변함없이 은둔형 외톨이 게이머 소녀 유나는 평화롭게 게임을 즐깁니다. 변함없이 월드 판타지 온라인 vrmmorpg에 접속한 유나는 총 플레이 시간이 일정 시간을 초과한 유저에게 주는 것이라는 운영자 측의 특별한 서비스로 선물을 받게 됩니다. 유나가 선택한 선물 상자 안에는 곰 세트가 들어 있었죠. 귀엽지만 엄청난 능력을 지닌 치트 장비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설문 조사에서 유나는 대답을 이어갑니다. 질문의 내용이 이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대답하죠. 그리고 접속한 게임에서는 처음 보는 숲과 곰 세트를 입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장비를 교체하기 위해 인벤토리를 눌러보았지만 조작할 수 없고 자신의 현재 레벨이 1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때 신에게 메시지가 옵니다. 유나는 그렇게 신이 관리하는 이 세계에 살게 되며 신의 선물이라며 곰 장비를 써달라고 합니다. 유나는 단순히 새로운 이벤트로 생각했지만 곧 현실임을 깨닫게 됩니다.

 

곰곰곰 베어 펀치

 

레벨 1이지만 곰 세트의 엄청난 치트 장비로 인해 몬스터 따위 손쉽게 때려잡습니다. 그런 중에 위험에 빠져있던 소녀 피나를 구해주어 만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팬클럽도 생기고 많은 여동생을 늘려가게 됩니다. 그 후 다양한 사람과 만나며 모험을 이어가는 이야기가 1기의 전반적인 줄거리입니다.

곰 곰 곰 베어 펀치는 1기에 이어 여전히 모험을 하고 있는 유나와 피나 등의 이야기입니다. 2기 역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도와주며 여동생들을 늘려가는 내용이 이어지는데, 여전히 곰 옷을 입은 유나를 보며 낯설어합니다.

곰 곰 곰 베어 펀치! 리뷰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의 리뷰입니다.

 

곰곰곰베어펀치

 

작가도 왜 팔리는지 의문이지만 독자와 시청자 역시 왜 보고 있는지 모른다는 마음이 평온해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단군의 자손으로서 참을 수 없다는 다른 분의 한 줄평은 잊을 수가 없네요. 1기는 이 세계 치유물, 여동생물, 힐링물이었다면 2기는 식당을 차리고 싶은 건가라는 큰 의문이 들었죠. 1기에서도 어느 정도 곰 식당 비중이 있었지만 2기가 되니 더욱더 커지는 느낌

 

곰곰곰베어펀치

 

2기 1화는 시작과 동시에 피나에 대한 동화를 쓰는 것으로 시작되는 유나의 일상. 진정 여동생 치유물을 큰 타이틀로 갖고 있을 법하죠. 지지 않고 여동생들은 유나의 활약에 흐뭇해하고 유나 생각만 하죠. 1기를 볼 때만 해도 처음에는 이거 뭐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재밌을지 의문이 드는 작품이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저도 모르게 보게 되는 겁니다. 진정 킬링 타임입니다. 잔잔함의 매력은 무시 못합니다.

 

곰곰곰베어펀치

 

사실 작품 자체가 거대한 흐름이 있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에피소드 자체도 굉장히 소소합니다. 진정 소소함 속의 행복이랄까요! 사실 피나 외에 여동생들의 이름은 외우질 못하겠어요. 그래서 리뷰에 피나 이름만 나옵니다. 기억이 안 나요. 찾아볼 생각도 하지 않아요. 어차피 유나랑 피나만 알면 되니까요!!!

 

곰곰곰베어펀치

2기도 어김없이 곰 옷의 모험자 유나를 무시하는 어린이들이 등장하죠. 어린이라고 하기에는 학생이지만, 제눈에 꼬마로 보였죠. 분명 돈으로 모험가의 레벨을 높였을 거라는 의혹으로 무시를 이어갑니다. 유나는 도우미 역할로 왔는데 말이죠.

 

곰곰곰베어펀치

 

이 꼬맹이들 유나 무시하다가 죽게 생기죠. 하지만 뭐다? 주인공은 원래 다 죽을 때까지 지켜봐 준다! 어김없이 핀치에 등장합니다. 멋지게 물리치는 장면 외에 싸우고 있던 유나의 시점으로 보여주는 장면은 꽤 재미있었어요. 가령 몬스터의 입에 곰 손이 들어가서 침이 더러워서 빨리 잡았다는 그런 이야기, 시점 차이는 꽤 흥미롭습니다.

 

곰곰곰베어펀치

 

곰 곰 곰 베어 펀치! 에서 가장 놀라운 장면은 드디어 유나가 곰 옷을 벗습니다. 무려 드레스를 입었어요. 심지어 잠 옷에 집까지 모든 모양이 곰을 벗어날 수 없는 유나였는데 (처음엔 그렇게 옷에 부담 느껴하더니...) 이젠 본인이 벗는 걸 꺼려하죠. 유나도 드레스 입을 줄 압니다.라는 게 저의 한 줄평입니다. 저는 드레스보다는 곰 옷이 마음에 들어요. 귀여운 거 최고입니다.

사실 내용적인 부분은 큰 내용이 없기 때문에 리뷰라고 할 만한 것은 없어요. 단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그냥 뇌가 잠시 없다 생각하시고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가벼운 마음으로 마음의 평온을 얻겠다 싶을 때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귀여운 게 최고니까요.

 

유나 넨도로이드
유나 넨도로이드

 

이건 유나 넨도로이드인데 너무 귀여워서 사고 싶었는데 저는 일정을 놓치고 구매에 실패했죠. 유나 표정 너무 마음에 드는데 이미 품절이 되어서 너무 슬픕니다. 새로 출시된 피나 넨도로이드는 흥미가 안 생겨서 패스했어요. 그나저나 쿠마큐의 입은 혓바닥이겠죠. 토하는 거 아니겠죠.

 

너란 품절 매우 밉다.

 

 

 

 

[애니/리뷰] 2023년 2분기 최애의 아이 리뷰, 정보

2분기 애니메이션 중에 화제작을 꼽자면 단연 최애의 아이인데요. 일본어의 오시노코를 최대한 국내에 맞게 최애라고 번역해서 제목을 지었다고 하네요. 저는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둘 다 보

soyricominimi2.tistory.com

 

반응형

댓글